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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

신뢰성 시험 프로세스

by 볼펜82 2024. 1. 24.

1. 범위와 목적


 
신뢰성 테스트는 생산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거나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테스트하고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정의


 2.1. 
신뢰성 시험
      
규정된 표준에 따라 온도, 습도, 진동, 충격 등에 대한 제품의 내구성 시험이다
 2.2. Lot
      
특정 기간 동안 생산된 상품의 수량(quantity)이다.  
 2.3. NG (Not Good) / Defect / NC (
비호환성)
      
제품이 목표치를 벗어나거나 지정된 사양과 일치하지 않는 조건입니다.
 2.4. OK / PASS
      
제품이 지정된 사양에 부합되는 조건입니다.
 2.5. 
취소
      
제품이 규격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는 조건입니다.
 2.6. 
접근
      
특정 사양에 적합하거나 부적합한 조건에서 제품을 수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2.7. F/G (
최종 상품)
      
고객에게 보낼 준비가 된 제품입니다.
 2.8. 
고객
      
고객/제품 주문자
 2.9. 
샘플링
      
제품 샘플을 채취하는 과정입니다.
 2.10. 
샘플
      
제품 샘플입니다.
 2.11. 
검열관
      
부품/제품의 상태를 점검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입니다.
 2.12. 
체크 시트
      
작업 결과를 기록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2.13. CAR 
태그
      
공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서면 보고의 한 형태이며, 제품 불일치로 인해 발생합니다.
 2.14. 
긴급 상황
       
제품이 바로 그 순간에 필요한 조건입니다.
 2.15. 
사양
      
고객이 설정한 값/ 매개 변수입니다
2.16. 
벤더
      
고객에게 상품을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3. 지원 문서


 3.1. 
부적합한 제품 취급 절차
 3.2. 
수리 및 예방 조치 절차
 3.3. 
식별 절차 및 추적 가능

4. 책임과 권한


 4.1. 
관리자
      
관리 시스템부터 세분화, 직무 검사 및 하위 업무 결과의 수립, 계획, 통제, 실행, 평가를 담당한다.
 4.2. 
감독관
      QC Manager
의 설정, 계획, 제어 작업을 책임지고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관리 시스템부터 세분화, 직무 검사 및 하위 작업 결과를 모두 수행하고 평가합니다.
 4.3. 
리더
      
부하 직원의 업무 결과를 통제, 평가, 후속 조치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활동을 수행할 

      책임이 있다.
 4.4. 
서브 리더
      
리더가 통제, 평가, 활동에 이르기까지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작업 수행에 리더가 있지만 코디네이터로서 리더의 존재가 없는 경우 하위 리더가 지정)
 4.5. 
검사관
      
부품/제품 검사를 수행하고 검사 결과를 기록하고 공정하고 정확하게 검사 결과를 결정하고 
      
검사 결과 문서를 작성하며, 일어난 일을 상사에게 보고하다.

5. 업무처리절차


 5.1. 
신뢰성 검사
      
신뢰성 검사는 다음과 같이 구현되는 온도, 습도, 충격, 진동, 장기 사용 등에 대한 

      제품 신뢰성 시험이다.
   5.1.1. 
신뢰성 검사 장비:
             
신뢰성 검사를 수행하기 위해 진동기, 드롭 테스터 기계, 고압 챔버 등 여러 공구와 

             지그가 제공되었다
             
고객 요구 사항(신뢰성 검사 표준)에 따라 사양이 있는 챔버.
   5.1.2. 
제품 품질 보장을 위해 1개월 1회 Report 작성 Reactivity Test를 사용하여 제품의 

             신뢰성/내구성 테스트를 수행한다.
   5.1.3. 
연간 신뢰성 검사 (연간 계획)
      5.1.3.1.
양산 제품의 연간 신뢰성 검사 계획은 매년 12월 말에 수립된다.
      5.1.3.2.
연간 신뢰성 검사 계획은 QC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관련 부서(생산, 엔지니어링 등)에 배포해야 한다.
      5.1.3.3.
작년 신뢰성 시험 결과가 문제가 없는 제품의 경우 1년을 초과하지 않는 한 시험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5.1.3.4.
연간 신뢰성 검사는 QC 뎁트 섹션이 정한 일정에 따라 수행해야 한다. 테스트 결과를 경영진 및 

                   관련 부서에 보고합니다.
   5.1.4.
신뢰성 검사 표준:
      5.1.4.1.
개발 단계 및 재료 변경 시험을 기반으로 한 신뢰성 시험 요청. 재료 변경의 경우 신뢰성 

                   검사가 필요한지 여부를 먼저 분석해야 한다.
      5.1.4.2.
신뢰성 점검이란 고객이 사전 또는 내부적으로 명시한 요건에 따라 만들어진 검사 표준을 말한다.
      5.1.4.3.
신뢰성 시험은 관련 부서의 팀장 승인을 받아야 한다.
   5.1.5.
사용 가능한 장비 점검
      5.1.5.1.
장비 및 기기의 신뢰성 점검 일정과 상태를 확인한다.
      5.1.5.2.
진행 중인 점검의 경우 "신뢰성 프로세스" 표를 확인한다.
   5.1.6.
신뢰성 검사 항목 선택
      5.1.6.1.
새 제품/변경점에 대한 신뢰성 검사 항목은 해당 새 제품/변경점의 조건에 따라 결정된다.
      5.1.6.2.
부품 또는 재료의 변경이 있을 때마다 신뢰성 검사를 수행해야 한다.
      5.1.6.3.
부품의 변경과 관련된 시험 항목을 결정한다.
      5.1.5.4. 신뢰성 검사 일정이 작성된 후 이메일로 통보한다.
 5.2.
흐름 프로세스 신뢰성 검사
   5.2.1.
샘플 테스트 조달
     5.2.1.1.
품질팀에서 작성한 일정 및 신뢰성 검사 항목에 따라 샘플 수량을 준비한다.
     5.2.1.2.
샘플이 최신 생산물이라는 원칙하에, 그러나 불가능하면 샘플 dar를 받을 수 있다.
     5.2.1.3.
사실성 검사 샘플의 수는 항목당 최소 5개이지만 제품 특성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5.2.2.
신뢰성 시험(초기 검사) 전에 점검한다.
     5.2.2.1.
신뢰성 시험 전 초기값 측정은 다음 표를 따른다.
                  신뢰성 검사를 수행하기 전에 초기 값을 설정합니다.
     5.2.2.2.
신뢰성 검사를 수행하기 전에 부속품 및 기능 검사를 수행한다.
   5.2.3.
신뢰성 시험.
     5.2.3.1.
신제품/디벨롭 제품의 경우 제품 개발 표준을 참조하는 테스트 항목과 함께 신뢰성 검사를 수행해야 한다.
     5.2.3.2. MP(
대량 생산)의 경우 QC Dept가 작성한 일정에 따라 신뢰성 검사를 수행한다.
     5.2.3.3.
부품 또는 재료의 변경이 있는 경우 신뢰성 검사는 변경점에 따라 시험항목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5.2.3.4.
시험 도구의 경우, "신뢰성 도구 목록"의 요건을 충족하는 신뢰성 시험 도구를 선택하고 시험을 수행한다.
     5.2.3.5. "
신뢰성 진행 상태 테이블" 업데이트 처리 신뢰성
   5.2.4.
신뢰성 시험 후 검사(최종 검사)
     5.2.4.1.
초기 검사에서 실시한 테스트 항목에 따라 최종 검사를 수행한 다음 그 결과를 적합 여부를 비교한다.
   5.2.5.
검사 결과 및 보고서
     5.2.5.1.
문제 발생 횟수에 따라
     5.2.5.2.
동일한 표본에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 각각 자체 케이스를 생성한다.
     5.2.5.3.
서로 다르지만 유사한 항목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단일 케이스로 처리한다.
     5.2.5.4.
설계 설명서가 동봉된 경우, 그것은 별도로 분류되어 개선만을 위해 검토되었으며, 

                 부서 문제로 분류되지 않았다.
     5.2.5.5.
검사자는 품질 팀 리더의 신뢰성 및 승인 결과 데이터를 준비한다.
     5.2.5.6.
신뢰성 검사 결과는 관련 부서에 이메일로 전송된다.
   5.2.6.
문제 예방 조치를 수립한다.
     5.2.6.1.
신뢰성 검사 결과에 문제가 있는 경우 관련 부서는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시정 조치를 취한다.
     5.2.6.2.
개선 조치는 관련 부서 리더 팀의 승인을 받은 후 품질부에 통보된다.
     5.2.6.3.
신뢰성 검사 시 문제가 발생하면 QC 부서는 배송 중인 재고를 포함하여 창고에 있는 

                  재고를 보유하고 고객에게 문제의 발견을 통보합니다.
   5.2.7.
수리 샘플 생성
     5.2.7.1.
분석 및 수리를 수행한 후 관련 부서는 신뢰성 검사를 위한 수리 샘플을 작성한다.
     5.2.7.2.
발생한 문제에 대한 확인을 수행한다.
     5.2.7.3.
필요한 경우 부서와 회의를 개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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